직업교육 혁신지구

HOME회원가입
회원가입

  • 약관동의
  • 본인확인
  • 회원정보 입력
  • 가입완료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직업교육혁신지구 (www.educluster.kr)의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함)은 한국발명진흥회(이하 '진흥회')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이 약관의 내용은 회원 가입시 "이용약관"란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② 진흥회는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직업교육혁신지구 포털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고지하고, 변경된 약관의 효력은 고지기간이 경과한 후 발생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두고 고지합니다.
③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자 탈퇴를 할 수 있으며, 변경 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용자 : 본 약관에 동의하여 직업교육혁신지구에 접속하여 회원으로 가입하고 진흥회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권한을 획득한 자
2. 관리자 : 본 서비스의 운영 및 관리를 총괄운영 하는 기관 및 운영 담당자를 의미하며 한정적으로는 한국발명진흥회의 서버시스템 운영 관리자를 의미한다.

제4조 (약관 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국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는 해당 규정에 따릅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진흥회의 이용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합니다.
① "홈페이지"는 직업계고교 학생과 지도교사 자격을 가진 누구나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② 회원가입 신청서 작성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필히 기재해야 합니다.
1. 회원 이름
2. 회원 소속학교
3. 회원 이메일
4. 비밀번호
5. 전화번호
6. 법정대리인 정보(학생에 한함)
7. 법정대리인 전화번호(학생에 한함)

제6조 (이용신청 및 승낙)
①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는 진흥회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개인정보를 기입하여 제출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진흥회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3. 기타 진흥회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③ 진흥회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1.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2.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3. 기타 회원의 자격을 유지하기에 상당히 곤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7조 (계약사항 변경)
이용자는 이용신청시 기재한 성명을 제외한 사항에 대한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계약 해지)
이용자가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용자 본인이 직접 인터넷을 통해 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전화, 이메일 또는 팩스를 통하여 해지를 요구하면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제9조 (서비스 제공 개시)
서비스는 진흥회가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는 24시간 제공됩니다. 단, 부득이한 사유에 의해 서비스의 제공이 곤란한 사태가 발생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② 서비스 제공일 및 시간대의 변경은 시행 전에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공시합니다.

제11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진흥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기타 진흥회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12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진흥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의 경우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서비스 이용중지 이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1. 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공서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4. 이용자가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이나 범죄적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6. 서비스에 고의로 위해를 가하거나 바이러스 감염자료 개제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7. 기타 진흥회 이용자로서 부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13조 (진흥회의 의무)
① 진흥회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진흥회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③ 진흥회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타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관해서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라 처리합니다.
④ 진흥회는 서비스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전화, 이메일, 팩스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진흥회은 관계법령 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이메일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진흥회에 통보하고 진흥회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이용자는 주소, 연락처 등 이용신청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인터넷을 통하여 자신의 정보를 수정하여 최신의 정보를 유지하여야 합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책임)
①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하에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 데이터의 취사선택 또는 서비스 이용으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서비스 데이터베이스는 정보제공 목적으로 구축된 것으로서 데이터의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의 오류에 의해 발생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진흥회는 어떤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게시물의 관리)
진흥회는 이용자의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2.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진흥회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진흥회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17조 (손해배상)
진흥회는 이용자가 본 약관에 정해진 조항을 위반하여 진흥회가 받은 손해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법령에 정한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① 본 약관은 2023. 01. 02부터 적용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1. 수집하는 개인정보(필수)
회원 가입 시 ‘이름, 소속학교, 이메일, 비밀번호, 전화번호’을 필수항목으로 수집하며 회원별로 아래의 정보를 추가로 수집합니다.
- 학생 회원: 법정대리인의 이름, 관계, 휴대전화번호
만약 이용자가 고등학생일 경우 법정대리인정보(법정대리인의 이름, 휴대전화번호, 관계)를 추가로 수집합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선택)
서비스의 안내 목적으로 ‘혁신지구’에서는 ‘회원’에게 ‘주소’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3.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1. ‘혁신지구’의 회원관리, 서비스 개발・제공 및 향상, 안전한 인터넷 이용환경 구축 등 아래의 목적으로만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2. 회원가입 의사의 확인, 연령 확인 및 법정대리인 동의 진행,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본인 확인, 이용자 식별,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등 회원관리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3. 콘텐츠 등 기존 서비스 제공에 더하여, 인구통계학적 분석, 서비스 방문 및 이용기록의 분석, 개인정보 및 관심에 기반한 ‘회원’ 간 관계의 형성, 지인 및 관심사 등에 기반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 신규 서비스 요소의 발굴 및 기존 서비스 개선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4. 법령 및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 부정 이용 행위를 포함하여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 계정도용 및 부정거래 방지, 약관 개정 등의 고지사항 전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민원처리 등 ‘회원’보호 및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5. 서비스 이용기록과 접속 빈도 분석,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서비스 분석 및 통계에 따른 맞춤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등에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6. 보안, 프라이버시, 안전 측면에서 이용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환경 구축을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4. 개인정보의 보관기간
직업교육혁신지구 회원가입 시 입력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시 지체 없이 삭제처리되며, 그 외의 경우 10년간 보관합니다.

5.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 수집하는 최소한의 개인정보, 즉, 필수 항목에 대한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 회원가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